여행 Story/가볼만한 곳

해외여행 너무 비싸다 돈 아끼는 방법 5가지!

웃자로그 2022. 4. 20. 0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유를 꿈꾸는 제이세라입니다. 

 

2020년 코로나가 발생하면서 일상을 마비시킨 이후 드디어 이동 제한이 풀리면서 해외여행이 재개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해외여행 비용이 높아 놀라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는 코로나가 진정되고 물가 상승 및 여행 수요가 갑자기 증가해 항공료, 호텔비가 올라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왕 가는 여행이라면 조금 더 아끼며 다녀와야 더 즐거운 여행이 되는데 조금 더 알뜰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은행의 여행 관련 적금을 활용하고 해외여행에 특화된 신용카드를 준비하는 등 조금만 알아본다면 돈을 아껴주는 여행용 금융 상품이 적지 않고 돈 아끼는 환전 요령도 놓쳐선 안됩니다.

 

 

1. 여행경비를 아껴주는 '여행적금'

 

해외 여행 적금은 여행비를 마련하는 동시에 비용을 줄여주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과 하나투어가 연계하여 만든 하나의 여행 적금은 1년 만기로 월 1만~100만 원을 납입하는 방식인데 최고 연 2.95%의 금리, 5월부턴 3.2%로 금리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중 1% 이자는 하나투어에서 전용 여행 상품을 이용할 때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KB국민은행의 KB 두근두근 여행적금은 최고 연 2.75%로 6개월간 월 5만~100만원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한 번만 납입해도 노랑풍선의 패키지여행 할인쿠폰 1만 원을 받을 수 있으며 4회 차 이상 납입하면 호텔, 항공비 등을 결제할 때 사용 가능한 노랑풍선의 4가지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모바일앱 환전서비스

해외여행 중 카드로 결제할 때는 현지 통화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원화로 결제하게되면 환전 수수료가 1~2% 붙고, 원화 결제 서비스를 이용했다며 3~8%의 수수료를 추가로 요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전할 때도 은행 모바일 앱의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환율이 유리할 때 환전을 해두었다가 출국하거나 필요할 때 찾아서 사용할 수 있어 편합니다. 또한 환율이 오른 뒤 원화로 바꿔 시세 차익을 누릴 수도 있으며 시중은행들은 모바일 앱으로 환전할 때 수수료를 달러 기준 최대 90%까지 깎아주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환전 꿀팁 해외여행 가기 전 기본적인 사항 체크

안녕하세요. 자유를 꿈꾸는 제이세라입니다. 최근 코로나 특별여행 주의보가 2년만에 해제되었죠.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든 데 따른 조치로 중국과 러시아를 비롯한 26개국 제외

toheavenpjh.tistory.com

 

3. 여행자보험은 온라인으로

여행자 보험은 온라인 가입이 간편하고 저렴합니다. 보험 포털 보험다모아에서 10가지 해외 상품을 비교해보고 10분 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항 가서 오프라인으로 드는 보험보다는 온라인 상품 가격이 확실히 싸기 때문에 보험을 들 때는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해외여행을 자주 가는 사람이라면 인터넷 전문 보험사 캐롯 손해보험의 스마트온 해외여행 보험이 유리합니다. 1년에 두 번 이상 해외로 가는 소비자에게 두 번째 출국하는 여행부터는 보험료를 대폭 할인해주기 때문입니다.

 

 

4. 카드사의 할인, 이벤트 이용

여행업체와 더불어 카드업계에서도 여행객을 모으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카드는 6월까지 프리비아를 통해 항공권을 구입할 때 7~10% 청구 할인을 해주며 삼성카드도 6월까지 여행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외 패키지 상품을 결제할 때 이용 금액 100만 원당 최대 7만 원을 깎아줍니다.

 

NH농협카드는 채움 스케치를 이용해 여행 포털 익스피디아에 접속한 회원이 해외 숙박을 예약하는 경우 결제금의 15% 할인 혜택을 올해 말까지 제공합니다. 신한카드에서는 신한 유니온페이 카드 소지자에 대해 연말까지 해외 거래가 누적 5만 원 이상이 되면 사용액의 1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두 잘 활용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5. 해외여행 맞춤카드 선택

롯데카드의 아시아나 듀얼마일리지 카드는 이용액 1000원당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최대 2마일 적립해주며 현대카드의 대한항공 카드 030과 삼성카드의 마일리지 플래티넘 카드는 이용액 1000원당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최대 2마일씩 적립해 줍니다.

 

신한카드의 메리어트 본보이(TM) 더 베스트 카드는 전 세계 7600여 개 메리어트 호텔에 묵을 수 있는 무료 숙박권을 연 1회 제공하며 공항 라운지 이용권도 연 4회 제공합니다. KB국민카드의 가온 로벌 카드는 국내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에 결제 시 최대 1%, 해외 결제 시 최대 3% 적립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상 해외여행 돈 아끼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