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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영업시간 토요일은? 예약방법

웃자로그 2021. 10. 21. 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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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 번 꽃히면 비슷한 제품만 쓰는 성향이라 대학교 때 부터 엘지폰만 10년 넘게 썼는데 엘지에서 폰 접으면서 처음으로 삼성폰 구매했어요. 그런데 산지 얼마되지도 않은 갤럭시S21 액정 파손됐네요.
화장실에서 떨어뜨렸는데 바로 와작작!!

삼성폰으로 넘어오면서 화질, 사진 다 만족하고 있었는데 안 좋은 건 딱 2가지 였어요.

첫째! 발열
케이스 없으면 폰 잡질 못하겠어요. 그 정도로 엄청 뜨겁더라구요
제품은 갤럭시 S21인데 해결방법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없이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에 이야기 할께요.

둘째! 액정
엘지 폰 사용할 때 부터 삼성폰 액정 깨진 거 되게 많이 봤었고, 한 번은 깨먹겠다 생각을 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깨먹었네요. 폰을 잘 떨어뜨리는 스타일이라 걱정됐었는데 역시나!!
엘지는 진짜 떨어뜨려도 고장안나고 안깨지는 그 내구성 하나만큼은 인정하는데~ 삼성은 그게 아쉽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는 처음 가봤어요.


우선 상담 가능 시간입니다.

고객불편 상담접수 / 제푸관련 상담접수 온라인접수
- 평일 : 24시간
- 토요일 : 24시간
서비스접수 / 제품상담 / 서비스센터 위치문의 - 1588-3366
- 평일 : 09시 ~ 18시
- 토요일 : 09시 ~ 13시
고객상담실 - 02-541-3000 / 080-022-3000
- 평일 : 09시~18시
- 토요일 : 09시~13시

각 서비스 센터 영업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우선 방문하려는 서비스 센터를 찾아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센터마다 수리가능 제품 및 운영시간이 다르기 때문이죠
대기가 많은지, 바로 처리가능한지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표준 운영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표준 운영시간>

1. 월~금(평일) : 09시 ~ 19시
2. 토요일 : 09시 ~ 13시(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바로 찾기

필요하신 분들은 내가 가고자 하는 서비스 센터를 검색해보시고 각 센터별로 운영시간을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각 센터별 전화번호, 수리가능제품, 수리불가제품이 나오니 꼭 보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은 별도로 안보이네요.
센터별 전화로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대기원활이라 바로 방문했는데, 부품 교체 등 작업이 필요하면 부품 재고 등 문의하고 가시면 될 것 같네요. 단 출장 서비스는 예약이 가능합니다.

▶▶▶ 삼성전자 출장서비스 예약

기본 출장비는 18,000원, 평일 18시 이후 또는 휴일(토/일/공휴일)은 22,000원이며 점검내용에 따라 수리비, 부품비가 추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무조건 돈을 내야 할까요?
그렇진 않습니다. 유무상 수리 기준이 있죠

1. 무상수리 대상

  •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 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 단, 무상수리 기간이 기본으로 연장 적용되는 핵심부품은 제외
  • (제품 구입 기준 핵심부품의 무상수리 기간 종료 시 유상수리 적용)


2. 유상수리 대상

  • 보증이후
    • 무상보증 기간이 경과된 제품
  • 보증이내
    • 제품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내라도 유상 수리)
  • 고객요청
    • 제품의 점검(분해하지 않고 진행한 점검 포함) 및 조정 또는 사용 설명을 요청하는 경우
    • 제품 내부의 먼지 및 이물 제거(세척/청소)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설치
    • 신제품 초기 설치 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자가 구입 후 제품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해 설치/연결을 요청하는 경우
  • 타사요인
    •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외부 환경(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고객 부주의
    • 떨어뜨림 등 외부 충격에 의해 손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올바른 제품 사용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제품에 명시된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엔지니어) 외 임의로 수리/개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소모성
    • 소모성 부품의 보증기간 및 수명이 다한 경우 (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을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 천재 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이 부분은 상담 받아보시면 잘 설명해 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21 이야기를 해볼께요.
액정수리비용은 187,000원 입니다.
깨진 액정은 반납해야 되며, Ass'y수리 기준입니다(일체형)
순수 액정 단품 수리만 한다면 121,000원입니다.

S21+는 191,000원, 울트라는 298,000원이니 잘관리 하셔야겠죠?

그리고 마지막 발열 부분입니다.
저 같은 경우 정말 심했습니다.
수리 맡기면서 검사 맡겼는데 의외로 간단하더라구요.
바로 5G와 어플의 충돌!!

사실 지방 같은 경우 5G 쓰지도 않는데 ON 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OFF 해주니 더이상 발열은 없습니다.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 된다고 하더라구요.

5G 설정방법은 다음 순서를 따라가면 됩니다.

1. 설정
2. 연결
3. 모바일 네트워크
4.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5. 5G우선모드 / LTE 우선모드

LET 우선모드로 체크 해주시면 발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상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영업시간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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